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지혈증 증상과 고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9:29

    >


    기름진 피가 혈관을 막아 발발하는 지질이상증은 서구화된 식연습 때문에 노인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매년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당일은 침묵의 질병으로, 특별한 증상이 없고 합병증을 일으키는 고지혈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고지혈증이란=고지혈증은 지방성분이 피 속에 정상보다 많이 들어 있는 상태에서 지방성분의 물질이 혈관벽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는 결과 심혈관계 질환을 한 가지 지칭하는 것을 말합니다. 혈중 지방성분 자체가 직접적인 질병의 원인은 아니지만 장시간 노출될 경우 동맥경화와 그로 인한 뇌졸중, 심근경색, 협심증 등의 심혈관계 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가벼운 동맥경화로 혈관만 좁아진 경우는 특별한 증상이 없이 과도한 중증으로 진행되며 합병증이 발생하면 머리혈관이 막혀 뇌졸중으로 반신마비가 오거과인, 다리혈관이 막혀 내용 초동맥 폐쇄질환이 되거나 심장혈관이 막혀버리면 생명에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증가하는 진료 인원과 치료비 고지혈증의 연도별 진료 현황의 추이를 보면, 고지혈증으로 진료를 받은 인원은 2016년 177만명에 2012년 122만명보다 44.8%, 약 55만명 증가하고 진료 인원의 연평균 증가율을 보면 9.7%증가한 것으로 그와잉타했습니다.


    >


    20하나 6년 기준, 고지혈증의 총 진료 금액은 3,745억원으로 20하나 2년 2,327억원보다 60.9%, 약 하나, 4개 8억원 증가하고 연평균 한 2.6%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즉, 하나당의 진료비로 계산하면 평균 2하나만 하나 한원이다.


    >



    >


    이상 지질 혈증의 원인인 이상 지질 혈증은 대부분이 생활 습관 때문에 발병합니다. 평소 기름진 육류에 나쁘지 않고 새우 오징어 노른자 등 콜레스테롤이 많은 식벽과 잦은 음주로 혈액 내 중성지방혈증이 증가해 고지혈증이 발발한다. 그러나 이런 요인이 아니더라도 유전적 요인이 작용하기도 한다. 고지혈증을 먼저 하는 콜레스테롤을 혈액 내에서 제거하는 것은 유전적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고지혈증이 체질인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고지혈증의 증상=고지혈증은 아무런 자각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으로, 혈액검사만으로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고지혈증으로 인해 어떤 증상이 나빠지지 않는다면 당시에는 이미 고지혈증으로 인한 심혈관질환이 나쁘지 않고 뇌혈관질환과 같은 합병증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시기에는 머리 혈관이 막히면 뇌중풍(뇌졸중)으로 반신마비를 일으키거나, 나쁘지 않고 다리 혈관 등이 막혀 스토리 초동맥 폐쇄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없을 때도 미리 정기적으로 혈액검사를 통해 나쁘지 않은 고지혈증 여부를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고지혈증 치료고지혈증은 환자가 심혈관 질환의 위험요인을 얼마나 갖고 있느냐에 따라 약 치료방법을 결정합니다. 만약 위험 요인이 많지 않고 너무 너무 높지 않는 고지혈증의 경우에는 3개월 정도 적절한 식사와 유산소 운동, 금연 등 생활 습관을 바꾸는 방법으로 생활 중 치료를 시작하고 향후 다시 검사를 통해서 약물 치료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러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요인이 많거나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경우에는 약물치료를 빨리 시작해 혈관이 막히지 않도록 합니다.


    >


    고지혈증에 좋은 소식식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호르몬 변화가 생성되는 중년 다음으로 살이 찌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이를 위해 평소 기름진 육류 본인 콜레스테롤을 많이 함유한 소음식을 절제하고 야채 본인과 처음, 콩 등 작은 음식 섭취량을 평소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100m달리기와 같은 고강도 스포츄이 없는 저 강도의 유산소 스포츄울 충분히 하는 것이 죠쯔스프입니다.고지혈증에 좋은 소음식 1. 해조류


    >


    미역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는 건강을 유지하는 데 좋은 식품이다. 이들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흡수를 억제할 뿐 아니라 그 후에 과즙산을 배출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이 특징이다.고지혈증에 좋은 소식품 2. 고구마


    >


    고구마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속의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특히 섬유질과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힙니다.고지혈증에 좋은 소리식 3) 푸른 생선


    >


    고등어 본인인 참치, 멸치, 연어, 청어 등의 등푸른 생선은 체내 콜레스테롤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뇌의 기능을 촉진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밖에 오메가 3에 있는 지방산은 다양한 질병 예방을 가능하게 하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고, 혈압 조절에도 효과가 있슴니다.고지혈증에 좋은 맛있는 음식 4. 양파


    >


    양파는 우리가 쉽게 살 수 있는 매싯은 당뇨병 예방과 치료, 항암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양파는 체내 콜레스테롤과 체지방이 쌓인 모세혈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이들을 분해하여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고지혈증에 좋은 소마싯눙 음식 5. 콩


    >


    콩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콩의 식물성 콜레스테롤은 소장에서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고 항산화제도 이에 도움이 됩니다. 역시 심장 질환 예방에도 뛰어난 기능이 있고, 다양한 질병 예방 음료로도 좋아요.


    서구화된 식벽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고지혈증은 다른 합병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조기치료와 사전예방이 중요합니다. 평소 기름진 sound 음식이 자신의 술을 잘 마시고 운동이 부족하다 싶으면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하고, 병에 걸리기 전에 의료비 준비도 함께 이뤄져야 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