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위쳐>의 세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5개의 키워드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23:20

    >


    >


    >


    하얀 늑대 게롤트(헨리 카빌)의 여정이 다시 시작됐습니다. 넷플릭스가 지난 달 20하나 오리지널 TV시리즈<우이쵸>를 공개했다. 위처는 폴란드 작가 안제이 스코브코프스키의 동명 판타지 소설 시리즈가 원작이다. 소설을 베이스로 한 동명의 비디오 게임입니다. 시리즈도 유명하다. 수많은 팬을 거느린 <위치>의 세계에 TV 시리즈로 입문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 자리가 작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치"를 보는 칠하기 전에 알아야 할 5가지 키워드를 소개합니다.


    >


    1. 천구의 합<위치>의 세계는 혼돈의 공간이었다. 언뜻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한 것 같지만 단순하지는 않다. 인간, 엘프, 괴물이 하자 자신의 세계에 살고 있다. 이는 천구의 합(Conjunction of the Spheres)이라는 현상에 의해 가능하다. '화'라는 이야기의 사전적 의미는 지구에서 태양과 행성이 당당하게 존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란 현상으로 인해 평행우주가 충돌하면서 대륙(Continent)으로 불리는 엘프와 드워프의 세계에 다른 우주의 생명체인 인간과 괴물이 오게 됐다. 새로운 세계에 정착한 인간은 문명을 이루고 번영했다. 다음 인류는 엘프와 전쟁을 해서 승리합니다. <우이쵸>은 이 천구의 합계, 다음 2000여년이 지난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


    2. 위 조의 올리다(Witcher)는 갑자기 변화, 인간이었다. 슈퍼솔저, 인간병기 같은 존재다. 수영장 시험(Trial of Grasses)이라는 시술을 통해 위처가 탄생한다. 수영장 테스트에서 신경계를 발달시킨 위치는 단지 인간보다 강하고 민감한 감각을 갖게 된다. 또한 위치는 간단한 마법을 쓸 수도 있다. 다만 본인의 어린 시절을 가질 수는 없다. 우이쯔챠ー은 1곳에 살지 않고 대륙을 걸어 두며 의뢰를 받아 괴물을 사냥을 받으면서 살아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위치를 좋아하지 않는다. 별종이라고 업신여기는 경우가 많다. 위처는 괴물을 사냥할 때 은검을 사용하고 일반적인 전투에서는 강철검을 사용한다. 게요에서는 두 검을 모두 짊어지고 다닌다. 위처의 주인공 게롤트는 늑대 교단에 속하는 위처다. 그는 늑대 메달을 목에 걸고 있다.


    >


    3. 대륙<우이쵸>은 대륙에서 일본어 본 잉눙 것을 다룬다. 이 대륙의 이름은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다. 원작자인 서브코프스키는 대륙 지도조차 제대로 보여준 적이 없다. 팬이 만든 지도와 게임에서 사용한 지도가 존재합니다. 이 대륙은 테메리아, 루다니아, 에이던, 케드웬, 릴리아와 리비아, 코비아와 포비스, 신트라 등이 속한 북부 왕국과 닐프가드 제국이 지배하는 남부가 주요 공간으로 설정되어 있다. 신성로마제국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닐프가드 제국이 대륙을 통일하기 위한 전쟁을 벌인다. 닐프가드 제국이 북부 왕국의 신트라를 함락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건이 일어난다.


    >


    4. 마법사<우이쵸>의 세계는 기본적으로 마법의 공간이었다 인간도 엘프의 도움으로 마법을 할 수 있게 됐다. 그들은 즉시 마법사였다 위처에 등장하는 마법사들은 대륙의 많은 하나에 관여하고 있다. 그들은 각자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한 소음과 배신을 보여주는 존재였다 위처의 주인공 중 한 명인 예니퍼(앤야 찰로트라)가 마법사 캐릭터다. 엘프의 피를 이어받은 그녀는 아레투자 마법학교 출신이었던 チャ터로 불리는 최고급 마법사들의 회의에서 마법학교를 졸업한 마법사들이 어느 왕국에 배치되는지 판정한다. 궁정마법사들은 각 왕국에 소속되어 국왕을 보좌한다. 마법사는 전투에도 참가한다. 시즌 1에는 소든 언덕 전투에서 마법사 사이의 전투를 볼 수 있다.


    >


    5. 의외의 법칙<우이쵸>의 세계에 사는 인류는 의외의 법칙(Law of Surprise)라는 전통을 만들었다. 누군가의 목숨을 건진 자는 보은으로 의외성의 법칙을 요구할 수 있다. 그러면 생명의 은인을 입은 자에게 예상치 못한 것을 반드시 주어야 합니다. 이쪽에서 예상하지 못한 어떤 것은 무엇일까. 대개 앞으로 태어날 아이가 보상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른바 의외의 아이, 혹은 운명의 아이였다. 의외성의 법칙은 단순한 약속이 아니다. 문서로 된 계약도 아니다. <위치>의 세계에서 의외성의 법칙이 효력을 발휘하게 되면 운명이 이어진다. 그리하여 게롤트와 위처도 또 다른 주인공 시릴라 공주 실리(프레이아 앨런)의 운명이 얽히게 된다.


    <위처>는 거대한 판타지 세계를 만들어 냈다. 소설, 게입니다, TV시리즈는 조금씩 다른 설정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도 원작 소설을 읽는 것이 이 세계를 이해하는 올바른 길이었다 원작 소설을 읽고, 게데를 경험하고, TV시리즈를 본다면 진정한 팬이라고 자부해도 좋을 것이다. 이미<우이쵸>시즌 하나 서울 사람은 202개년 유 출 예정인 시즌 2을 기다리면서 소설 예는 게이프니를 즐겨도 좋겠다. 정말 그렇게 헨리 카빌 스스로 내가<우이쵸>의 팬입니다.을 밝히고 게롤토우 역에 캐스팅된 것처럼 기록에 밀이 시즌 2에서 게롤토우의 스승인 베스미 역을 하겠다는 발언을 했습니다.


    신두영 씨네플레이 기자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