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돌보미 자격증 단기 공략!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5:30

    아이의 개호 자격의 단기 공략!​ ​ 현재 베이비 시터로 한개인 40대 여성 이다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내가 이와 관련된 한 가지를 하고 있는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 직업이 존재하는지도 몰랐던 겁니다. 결혼생활을 하고 아이들을 키우느라 정말 정신이 없었나봐요.그런 식으로 아이들도 어느 정도 자기 혼자 할 수 있을 만큼 자라서 말소리가 더 가벼워지거나 매일 사는 것에 진절머리가 나 한 장소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집 안에도 도움이 되고 머리가 커져가는 아이들을 보면 언제까지나 집에만 있을 수는 없었죠.그래서 바로 하나를 알아보기로 했어요. 쓸데없는 욕심이라고 진단될지도 모르지만 가능하면 안정 칠로 오래 계속되는 1개였으면 좋다는 소견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 년 사이에 세상이 많이 변했는지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었어요. 제가 너무 만만하게 소견했나요?당시 TV 프로그램을 보면 저 같은 정세에 놓인 경력 단전 여성들의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편이었지만, 확실히 오랜 시간 하나와의 거리가 멀었고, 남들보다 잘하는 일이 많지 않았던 저에게 하나 구하는 것은 낮에 항상 별을 따는 일이었습니다.


    >


    그렇게, 많은 인터넷 검색과 주변 지인 분들의 조언을 많이 구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1들을 많이 조사하고, 향후, 매우 유망적인 1로 꼽히고 있는 베이비 시터이라는 직업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분야는 보육 도우미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른 직업에 비해서 쉽게 1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도 군 다그와잉, 어떻게 보면 자신이 잘 된 1에 해당되기도 했어요. 오랫동안 1과 거리가 매우 멀어졌지만, 집에서 아이들을 키우고 다양한 집 1을 해온 나로써는 이보다 잘하는 1이 없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지금 저와 같은 상황에 있는 주부분들도 많이 도전하고 계시거든요.​ 꼭 안정적이고 긴 1 할 수 있는 1을 조사하고 있었기 때문에 유모는 나에게 가장 최적화됐다는 판단이 걸렸고 그 생각을 가진 순간 즉석 도전을 위한 각종 정보와 자료들을 알게 되고 욜도욱 준비하고 최근에는 해당 분야에서 즐거운 직무를 수행합니다.


    >


    따라서 오상의 날은 현재 저와 같은 꿈과 목표를 가지고 계신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려고 그동안 제가 알아본 정보, 그것을 위해 노력했던 것, 도전했던 아이돌보미 자격시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부디 좋은 감정으로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 1단, 베이비 시터는 안정적인 소득을 누릴 수 있는 직업으로 매우 유명했어요. 그 때문인지, 유망한 직종으로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소득만 안정된 게 아니라 지금은 그보다 더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고소득을 누리는 분들도 많은 추세라고 합니다.하긴 요즘은 먹고살기 좀 힘들기도 하고 남자든 여자든 서로의 커리어와 꿈을 이루려고 맞벌이하는 가족들이 더 많아지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을 체계적으로 돌봐줄 사람은 확실히 필요할 수 밖에 없을 것이고, 더 자기 아이가 앞으로도 그 수요가 항상 늘어날 것이라고 충분히 예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예전에는 시어머니 아니며 진 전 어머니에게 이야기를 맡기고 일을 나쁘지 않는 경우도 많았지만, 안색도 많이 보이고, 또 지금처럼 100세 시대에 행복한 노후를 보내고 싶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어 확실히 이러한 경우도 많이 안 보인다구요. 저희 집도 마찬가지였어요.그래서 베이비시터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직업군 중에서 아름답지 않다고 굳이 이야기를 써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이렇게다양한장점과좋은전망을갖고있다는것을알았고,훨씬욕심이많이나쁘지않아서훨씬자세히살펴보기로했습니다.이렇게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하고 싶다고 해서 아무것도 나쁘지 않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스토리처럼 베이비시터 자격증을 취득해야 그 분야에서 일을 하기 위한 능력을 쌓을 수 있고, 이를 통해 나쁘지 않은 전문성을 사회에 인정받을 수 있으니까요.


    >


    저는 자격증 취득까지는 어느 정도 각오를 하고 있었습니다. 안정적인 일을 오래 하고 싶다는 제 욕심을 채우려면 그 정도 노력이 당연히 필요하다고 소견했기 때문이죠. 게다가 본인, 조사해 보면, 취득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편도 아니랍니다.그래서 바로 자녀돌봄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비결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알아본 결과, 다행히 그 자격 시험은 학력과 경력, 나이 및 스펙에 관계없이 아무나 볼 수 있었습니다. 만 18세 이상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시험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다행이라고 생각했다.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와 실무시험을 봐야했습니다. 필기는 영애의 교육 개론과 놀이 지도 및 교육 영애의 감정, 안전 관리의 4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각 과목, 당 25개씩 총 100뭉지에카 출제되었습니다.​


    >


    4과목 각각 하나 00점 만점에 4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하고, 전 과목 평균 60점을 넘어서야만 해당 필기 시험을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제가직접해당필기시험에대비하기위해준비해본경험으로는해당분야에관해서sound접하는사람으로다가까워지는다른자격시험에비해해당자격증은굉장히쉬운편이라는것입니다. 이에 대한 부분은 아래부터 더 자세히 서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필기 시험 당면 주요 평가 항목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다만, 영유아교육개론은 부모의 요구와 영유아의 특성을 파악하는 능력, 보육중인 나의 타자는 특징, 영유아상후방법, 시터계획 수립에 대한 교육이 얼마나 자신있는지에 대해 평가했습니다.다음으로영유아놀이지도및교육과목입니다. 해당 과목은 놀이를 통한 교육 및 오감발달, 절약정신 등 교육 프로그램 계획수립 등에 대해 주로 평가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유아 심리과목은 해당 심리파악을 통한 특기개발 및 정서교육에 대한 지식이 얼마나 자신있는지에 대해서 이루어졌습니다.


    >


    아이돌보미자격취득을위한필기시험의마지막과목인영유아안전관리과목은규칙적인하나과생할과안전생할을평가하였습니다. 이렇게 필기 시험 과목이 각각 어떤 평가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했습니다.아마 가장 최근에 보면 잘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는 견해가 있습니다. 또처소음에해당하는자격증을취득하기위해다양한정보와자료를살펴보면서간단하게이해하기쉬웠던이야기도있는반면에이런평가항목은실제로배운적이없기때문에판단하기힘들었던것입니다. 하나,이부분에대해서도마찬가지로다음부터자세히설명해드릴게요.​ 다음은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2차 실무 시험인 것입니다. 말그대로 베이비시터 실무에 대해 시험을 보라고 합니다. 주로 베이비시터의 활동 방법이나 활용 등의 실무를 다루고 있었습니다만. 이런 2차 실기 시험은 직무 교육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도전하고 싶은 분들은 반드시 공고문을 통해서 정확한 사항을 파악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돌봄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시험은 이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어느 정도 궁금한 점이 해소된 나쁘지 않아요? 이글을읽고계신여러분들은그직업의어떤면을보고도전을결심한것같지않습니까? 역시 관심있게 알아보게 되면 좋지 않겠어요?저 같은 경우는 뭔가 불확실한 것을 싫어하는 편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그때마다 세세하게 확인하고 자세히 조사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현재 제가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분야의 일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잘 알고 있습니다.그래서 아직 그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많이 못 알아보신 분들을 위해서 이 직업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드리려고 한다. 베이비시터란 유아 및 아동의 보육 및 교육에 대한 이해와 ᄀ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자녀를 대신하여 자녀를 돌보고 애정을 전달하는 이른바 육아협력자입니다.


    >


    부모 대신 1시간, 밥, 옴츠체에, 간식, 학원이나 학교의 등하교 지원 준비물 보조 등 영어 아이 케어 관련 활동을 합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월령별, 발달단계에 따른 놀이활동 등의 양육보조 역할을 직무를 수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나 역시 이와 관련된 1개입니다.베이비시터자격증을취득하기위해그동안공부해온것들이현재실무에많이적용되고있으며,이를통해무사히적응할수있게되었습니다. 게다가 원래 제가 가진 직업의 전망이 좋기 때문에 점점 더 열심히 하겠다는 말이 많이 듭니다.보육서비스 분야의 인재인 베이비시터는 다양한 배경을 통해 앞으로도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이에 따라 시장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1개, 맏언니도 조금 예상했듯이 공동는 대가족의 증가, 대가족 구조와 기능의 변이, 육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변이 등에서 보육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체적인 인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


    또아침에는출산율사고로인해아동양육에대한관심이더해지고있는현시점에대비하기위한사회적대책이필요한데요. 이 밖에도 보건복지부가 영유아 보육, 장애아 보육 등 특수 보육시설을 확대하는 방안도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보육시설이라고 하는 서비스 공급자원의 증가에 따라 인력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소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육시설에 취업하려면 대체로 베이비시터 자격증을 따야 하기 때문에 좀 더 전문적인 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즉, 보다 간단하고 전문적인 베이비시터로서의 전업이 확대되는 것입니다.그래서 우리, 나쁘지 않은 정책이라는 현실에서 공공부문이 보육 사고를 완벽하게 해결하지 못해 사적 시장이 존재할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이미 베이비시터 파견업체 등이 급증하고 있거나 베이비시터가 아닌 이웃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아이를 맡기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


    이러한 시장은 현실적으로 전재하고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베이비시터가 지면사회의 육아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충분히 소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위해 양질의 인력투입은 필연적이지만, 공공재로 보육료 규제를 받는 현실에서 베이비시터 확보가 서비스의 질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열쇠가 될 것입니다.​ 1단 위에서 제가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공략하기 쉬운 분이라고 이야기보다 드렸는데요? 하나차 필기시험의 난이도는 문재집에서 문예은행으로 본인이 오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실제로 확인해 보니까 요즘에는 시험을 제외한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곳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


    저도 이 사실을 알았다면 비교적 쉽게 자격증을 땄을 텐데 아쉽네요. 근데 뭐 남들보다 어렵게 공부했다고 크게 달라지진 않겠죠? 그 동안 수고한 만큼 최근 더 빛나고 있다는 긍정적인 의견으로 살아간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자격 시험은 매년 홀수 달 전국 5개 시험장에서 시험을 받게 됩니다. 심지어나쁘지는않기때문에주변사람중에그자격이예를들어서정식등록된자격증이냐고궁금한분들이계시는데요. 베이비시터 자격은 정식으로 등록되어 실제로 효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정식 자격입니다.


    >


    그 때문에 요새는 1차 필기 시험만 아니라 실무 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수업도 적극 지원하고 주는 곳이 있다니, 나처럼 해당 분야에 대한 그와은심가 있는 분들이 있다면, 꼭 이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비교적 손쉬운 방법을 선택해서 꼭 목표를 달성했으면 좋겠습니다!각 사람마다 공부 방식이 다를 수 있으며, 죄인에 맞는 학습 방법도 따로 있다면서 소견하는데 저같은경우에는인터넷강의를들으면서기출문제를푸는것이좋습니다. 그 이유는 위와 같이 베이비시터 자격시험이 문제은행 방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방법으로 인터넷 강의/의와 다같이 기출사건집을 풀면서 학습을 진행한다면 충분히 짧은 시간에 좋은 점수를 받고 원하는 자격을 쉽게 얻을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물론 저는 다른 비법으로 공부를 했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독학으로 준비를 한 sound임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취득해서 그 분야에 진출할 수 있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뭐든지 쉬운 하나는 없다고 소견하지만요. 그만큼 자신만만하고 스스로 더 과감하게 준비한다면 불가능한 일은 없다고 확신합니다. 게다가 그 자격증은 그렇게 어려운 난이도에 속해 있지 않기 때문에 이 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이 꿈을 이루실 수 있을 거라고 소견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되길 내가 마음속으로 항상 빌고 있을께요!


    >


    만약 자신이 베이비시터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으신 분이나 그 분야에 진출하려고 준비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